본문바로가기 34.204.181.91
모바일 메뉴 닫기

DCU홍보

The difference you are making

메인으로

특성화고 맞춤형 진로취업 지원프로그램 ‘꿈토링’ 협의체 발족식 및 간담회 개최
배부일 : 2023/09/04 보도언론 : 매일신문 작성자 :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: 2538
특성화고 맞춤형 진로취업 지원프로그램  ‘꿈토링’ 협의체 발족식 및 간담회 개최

대구가톨릭대(총장 성한기)는 최근 대구·경북 지역 취업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협의체 발족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. 이날 행사는 협업 기관 (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, 경산시청 일자리경제과, 영천시 취업지원센터, 호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) 및 참여 대상 특성화고교 (경북휴먼테크고등학교,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, 대구과학기술고등학교, 대구하이텍고등학교, 조일고등학교)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.


9월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진로취업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대구가톨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대구과학기술고·대구하이텍고·조일고 재학생 약 500명을, 호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경북기계금속고·경북휴먼테크고 재학생 약 100명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 교육, 진로 취업 상담, 지역기업 잡매칭데이 운영 등 특성화고 수요 맞춤형 진로취업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.


‘꿈토링’ 프로그램은 꿈과 멘토링의 합성어로, 대학이 가진 진로·취업 교육 서비스 역량을 지역 특성화고로 투입하여 특성화 고교생들의 꿈을 멘토링 해줄 진로 설정지원 및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.


이번 협의체 발족식을 시작으로 대학과 특성화 고교 간의 상생 방안을 제시하여 지역청년 취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사례로 도출될 수 있음은 물론이고 구성원 확대를 통해 구인난, 일자리 미스매치 등 지역 현안 해결에 도움이 될 우수한 모델로 운영할 예정이다.


김경환 대구가톨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“이번 지역사회와의 동행 프로그램인 꿈토링을 통해 지역사회와 지역청년의 일자리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최상단 이동 버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