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바로가기 35.168.111.191
모바일 메뉴 닫기

DCU홍보

The difference you are making

메인으로

언론 보도

안광학융합기술사업단, 콘택트렌즈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받아
작성일 : 2018/11/23 작성자 : 홍보실 조회수 : 1397

<보도자료 원문>


안광학융합기술사업단, 콘택트렌즈 분야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취득

 

 


   대구가톨릭대 산학협력단 안광학융합기술사업단(이하 사업단)이 지난 5일 한국인정기구(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 : KOLAS)로부터 콘택트렌즈 분야에 대해서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.

 

   사업단은 역학시험/생활용품(1.017) 중 콘택트렌즈 렌즈두께, 산소투과율, 곡률반경, 굴절률, UV/VIS 투과율 등 물리적?광학적 시험에 대해서 KS, 식약처, ISO ANSI 등 국내외 규격 15종에 대한 공인인정을 받았다. 이를 위해 사업단은 지난 3년 간 콘택트렌즈 분야 시험에 부합하는 시설, 산소투과율시험기 등 80여 종의 장비를 구축하고 우수한 품질시스템을 유지해왔다.

 

   콘택트렌즈 분야의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자격 취득은 사업단이 국내 최초이며, 이번 사업단의 인정 획득으로 국내 제조사들이 많은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. 그 동안 콘택트렌즈 제조사들은 해외에서 의료기기 제품인증을 받기 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을 지불하였는데, 이는 국내에서 국제공인시험성적서 발행이 불가능해 각 국가별로 시험을 별도로 진행했기 때문이다.

 

  

한국인정기구(KOLAS)로부터 콘택트렌즈 분야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은 대구가톨릭대 안광학융합기술사업단 전경.


  콘택트렌즈 산업은 세계적으로 IT기기의 사용 증가와 고령인구의 급속한 증가로 국내 시장은 매년 10% 이상, 수출은 지난 5년간 연평균 15% 이상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국제공인시험기관의 필요성과 역할이 더욱 기대된다.

 

   사업단장인 김기홍 교수는 이번에 인정받은 규격을 바탕으로 콘택트렌즈 산업에 대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표준 및 시험·분석기술을 더욱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.



[보도 기사 바로 보기]

 

경북일보


영남일보


경북매일


한국대학신문


뉴시스


머니투데이


헤럴드경제


아시아뉴스통신


브릿지경제


경북신문


댓글 작성
최상단 이동 버튼